돈 버는 연구소

글을 쓸 때에 어떤 인용 문단이나 단어를 복사해야 될 때가 있는데요. 물론 그냥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복사를 해서 그냥 붙여넣는 경우 대부분 가지고 있던 본래의 서식도 같이 복사되게 됩니다. 또 그런 식으로 본문에 복사할 경우 SEO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문단 또는 단어를 복사할 때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단순한 인용이 아닌 전체의 글을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 하는 행위저작권법에 침해되는 사항임으로 형사적 처벌을 받으실 수 있으며, 유사문서를 통해 블로그 저품질이 걸릴 수 있으니 이 점 깊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존의 메모장을 활용한 방법

 

기존의 메모장을 활용한 모습
기존의 메모장을 활용한 모습

 

기존에는 해당 문단이나 단어를 Ctrl+C로 복사한 뒤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메모장이라는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메모장 안에 Ctrl+V로 붙여넣고, 전체드래그 또는 Ctrl+A로 전체선택 후 다시 복사한 뒤 에디터에 붙여넣는 방식으로 활용하기도 했죠.

 

 

 

크롬, 웨일과 같은 브라우저 사용하기

 

일반 텍스트로 붙여넣기
일반 텍스트로 붙여넣기

 

하지만 위와 같은 기존의 방식은 시간도 오래걸리고, 번거롭기도 합니다. 그래서 흔히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크롬이나 네이버 웨일, 파이어폭스와 같은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복사한 문단을 바로 에디터에 가지고 와서 오른쪽버튼, 일반 텍스트로 붙여넣기를 통해 손쉽게 본래의 서식없이 복사가 가능합니다.

 

 

 

그대로 복사한 모습과 일반텍스트로 복사한 모습
그대로 복사한 모습과 일반텍스트로 복사한 모습

 

지금 첨부된 사진은 그대로 복사한 것과 일반텍스트로 복사한 모습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굵기, 특수문자, 표, 링크 등등 다양한 서식들을 제외하고, 순수 텍스트로만 구성되어 있죠. 너무나도 단순한 팁일지도 모르지만, 이런 스킬이 글쓰기 작업의 속도를 높여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